본문 바로가기
실천하기/프로젝트

[220329] 연극 예매사이트 팀플 기록) 10. CR구현

by 한코코 2022. 3. 29.

현재 하고 있는 것

서버를 오가며 url에 정보를 넣고 얻는 parms도 진행중

페이징과 파일 업로드도 곧 있음 들어갈듯.

조만간 달력만드는 블로그 글도 올려야겠다.

이번에 넣기로 한 투두 달력 기능이 너무나 도움이 된다.

 

오늘 목표는 cru까지 마치는것.

 

개인적으로 보충학습 해야할 것

컨디션이 너무 좋지않다.

어제 밤 9시에 급 await이 연결이 되지 않는다는것을 알았고 구글링을 했지만 새벽 5시까지 찾지를 못했다.

(이슈가 해결이 안되면 아무것도 진행을 할 수 없는 상황이었음.)

권한을 줬다가 뺐었다가 해봤지만 나중엔 root 까지 터져서 .. 교수님이 봐주셨음.

새벽 3시쯤엔 이렇게 구글링을 해도 못 찾는거면 내 역량에 문제가 있는게 아닌가 싶어서 진로를 좀 더 생각해봤어야했나했는데,

시스템적인거였다고 누구나 자주 실수한다고 말해주셔서 다행이었음.

여튼 문제는 .env를 프런트와 백에 각각 넣어놓아야 하는데 확인을 못한 내 탓이었다.

env랑 db는 몇번이나 확인했는데 그걸 미처 생각못한게 패인이었음.

다음엔.. 누구보다도 env는 안 헷갈릴듯.

 

 

개선해야할 점

내가 학습하는 속도가 느리다는건 알고있었지만 내 학습습관도 속도를 늦추는데도 한 몫하는것 같아 방법을 바꾸기로 했다.

 

- 30분 단위로 진행상황 작성할것

- 공부는 정해진 시간만큼하고, 하루에 3분류로 돌아가면서 학습할것

- 중요한건 시간을 지켜서. 다 못했다고 더 하고 그런거 없음.

- 깃헙에 수업한건 무조건 작업해서 블로그와 프로젝트에 올릴것.

 

이 습관의 중요성은 시간을 지키는 것과 반복학습/반복작업을 통해 내가 더 많이 접하기 위함임.

나는 공부한 시간도 시간이지만 무조건 내가 만진만큼 학습함.

저번 강의도 40번은 돌려보고 알았는데, 그러고보니까 학습을 따라갈 수 없을만큼 늦었다.

이번 팀플을 통해 학습습관을 바꿔보는걸로.

 

댓글